리프트(LYFT.O), 수익을 증대하기 위해 자사 앱에 광고게재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3-08-11 16:27:03
리프트 애플리케이션. (사진=리프트)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승차 공유 플랫폼인 리프트는 10일(현지시간) 게시글에서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표시해 더 안정적인 수익원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프트 앱 내 광고 게시 조치는 차량 호출에 의존하고 있는 리프트의 사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바이크 부문의 잠재적인 판매 또는 전략적 제휴로 경쟁력 있는 가격 유지·비용 절감을 꾀하고 있는 최고경영자 데이비드 리셔의 계획 강화전략의 일환으로 작동할 전망이다.

리프트는 “광고물 게시에 따라 운전자들은 차 안에 있는 태블릿 사용만으로도 관련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태플릿을 언제든 요청할 수 있으며 광고 수익과 팁을 통해 수익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고 리프트는 덧붙였다.
 

(사진=리프트)


리프트는 광고 판매를 위해 광고 기술 회사인 록트와도 파트너십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광고 파트너로는 빌트 리워드와 아마존의 오디블, 컴캐스트의 유니버설 픽처스 등이 있다.

리프트의 더 큰 경쟁사인 우버는 이미 배달 및 화물 중개와 함께 거의 완성된 형태의 광고 사업을 운영 중이다.

앱 내 광고 게재 전략 발표와 함께 리프트 주가는 장 전 거래에서 약 1% 상승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중도개혁연합 주요 인사 대거 낙선
도요타(7203 JP), 상장 이후 최고가 경신...주당 4000엔 기록
중국인 단체관광 급감, 일본 관광지 타격 온도차 뚜렷
'카메라 명가' 니콘(7731 JP), 사상 최대 850억엔 적자...헬스케어·3D 프린터 신사업도 고전
트럼프, 日 다카이치에 축하 메시지...하원선거 자민당 대승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