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FG(MUFG.N), 일본 모건 스탠리(MS.N)와 합병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3-07-19 16:26:30

MUFG. (사진=MUFG)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미쓰비시 UFJ 금융 그룹과 모건 스탠리는 일본에 기반 둔 합작 법인 일부를 합병한다.

 

MUFG와 모건 스탠리는 일본 기관 고객을 위한 주식 판매와 기업 접근, 연구 및 일부 실행 서비스를 통합할 것이라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두 은행은 또한 외환 거래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MUFG의 최고경영자 카메자와 히로노리는 “두 회사들이 향후 수십 년 동안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 중인 사업 기능은 모건 스탠리가 주도하는 기업으로 이전될 전망이다.
 

카메자와 히로노리 MUFG 최고경영자. (사진=MUFG)


모건 스탠리의 최고경영자 제임스 P. 고먼은 “이번 합병 조치가 앞으로 몇 해 동안 양사 간 전략적 제휴를 심화시킬 수 있는 방법의 일 예”라고 말했다.

모건스탠리 MUFG증권은 미국계 은행이 51%, 미쓰비시 UFJ 모건스탠리증권은 일본계 은행이 60%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모건 스탠리 MUFG 증권 전무 유키 하세가와는 도쿄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감원이 개편의 목적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미쓰비시 UFJ 모건스탠리의 대변인 도야마 사치코는 “이번 조치의 일환으로 MUFG가 주도하는 기업에서 약 100명의 직원이 모건스탠리가 주도하는 벤처로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 은행들은 규제 승인을 조건으로, 2024년 상반기에 변경 사항을 시행할 계획이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주요기사

日 4대 은행, 금리 상승으로 자국내 리테일 강화 경쟁
히노(7205 JP)·도요타(7203 JP), 일본내 첫 수소 트럭 10월 시판
후지쯔(6702 JP)-일본IBM, 생성AI·클라우드·헬스케어 전략 협업
미쓰이스미토모FG(8316 JP), 인도 예스은행 20% 지분 취득
일본은행(8301 JP), 9월 회의서 금리 0.5% 동결 유력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