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CRM.N), AI 비서 ‘아인슈타인 코파일럿’ 출시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3-09-13 19:06:41

세일즈포스의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마크 베니오프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드림포스 2023'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세일즈포스 SNS)

 

[알파경제=폴 리 특파원] 세일즈포스가 생성 AI 도구를 출시한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제조업체 세일즈포스는 12일(현지시간) 이번 주 드림포스 컨퍼런스를 앞두고, AI 어시스턴트 ‘아인슈타인 코파일럿’을 공개했다.

톰슨 로이터에 따르면 마크 베니오프가 이끄는 세일즈포스는 작년 오픈AI의 챗GPT가 화제가 된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 등 여러 기술 회사 중 생성 AI의 인기에 올라타려 노력하는 최신 기업이다.

세일즈포스가 선보인 AI 코파일럿은 화상 통화를 요약하고, 고객 질문에 개인화된 답변을 전달하며,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이메일 생성 등 가상 비서 기능을 수행한다. 

 

세일즈포스 AI 비서 '아인슈타인 코파일럿' 출시 (사진=세일즈포스 SNS)

 

세일즈포스는 아인슈타인 코파일럿이 자사의 데이터 클라우드에서 이용 가능한 고객 및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적절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는 어시스턴트를 웹사이트에 내장하거나 슬랙 및 메타 플랫폼의 왓츠앱과 같은 메시징 플랫폼과 통합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는 지난 3월 아인슈타인 GPT 젠AI 제품을 출시했으며, 6월에는 생성형 AI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 캐피털 펀드를 5억 달러로 두 배 늘린 바 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후지쯔(6702 JP)-일본IBM, 생성AI·클라우드·헬스케어 전략 협업
미쓰이스미토모FG(8316 JP), 인도 예스은행 20% 지분 취득
일본은행(8301 JP), 9월 회의서 금리 0.5% 동결 유력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