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진서연, 광고 없는 ENA 신개념 뷰티 프로그램 MC 발탁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5-08-19 17:38:58
광고 거부·데이터 기반 뷰티 건강 정보 제공

(사진 = ENA ‘진서연의 NO’ 티저)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배우 진서연이 광고나 협찬을 배제한 ENA의 새로운 뷰티&건강 프로그램 '진서연의 NO' MC로 발탁돼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8월 26일 밤 11시 20분 ENA에서 첫 방송될 예정인 이 프로그램은 뷰티 및 건강 분야의 무분별한 광고와 리뷰에 대한 반기를 들며 'NO 협찬'을 전면에 내세웠다. 프로그램 측은 과학적 분석과 엄격한 필터링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제품만을 선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진서연은 자신의 이름을 건 프로그램에서 깐깐한 검증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그녀는 "'NO PPL'을 믿지 않는다"며 "나는 질문 살인마, 의심왕"이라고 강조, 제품 구매 여부와 사용 경험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날카로운 질문을 쏟아냈다. 

 

하지만 제품 성분과 효과에 대한 전문 용어가 등장하자 "난 이런 거 모르겠다"며 솔직한 어려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진서연은 성분 분석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청자와 광고를 지양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딴 거 말고 이거 하나만 보면 된다. You Only Need One!"이라며 신뢰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바이블'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진서연과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갈 MC로는 걸스데이 메인보컬 출신 방민아와 세계적인 톱모델 신현지가 합류했다. 뷰티&건강 예능 MC에 처음 도전하는 방민아는 '뷰린이'로서 시청자 공감을 얻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신현지는 광고 없는 뷰티&건강 정보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며 수많은 아이템 중 핵심 정보 선별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진서연의 NO'는 기존 광고 중심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된, 광고를 배제하고 데이터 기반 정보만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RPG 게임형 숏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 공개
신인 밴드 에이엠피, 쇼킹 드라마로 음악 방송 활동 개시
MBC 예능 신인감독 김연경, 시청자 성원에 힘입어 1회 연장
싱어게인2 우승자 김기태, JMG와 전속 계약 체결
싸이커스, 새 미니앨범 콘셉트 포스터 공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