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파운드리스(GFS.O), 칩스법 근거로 자금 지원 요청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3-09-26 17:18:04

글로벌파운드리스. (사진=글로벌파운드리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글로벌파운드리스가 미국 정부에 자금 지원을 요청했다.

글로벌파운드리스는 생산능력 증설과 현지 제조 시설 현대화 목표로 미국 칩스법에 따른 자금 지원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밝혔다.

글로벌파운드리스 행정책임자 스티븐 그라소는 성명에서 “이번 연방 지원 요청은 회사가 미국 내 제조업 확장과 경제적 안보, 공급망의 탄력성, 그리고 국방을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토마스 콜필드 글로벌파운드리스 CEO. (사진=글로벌파운드리스)


톰슨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반도체 및 과학법은 미국 내 반도체 생산과 연구·인력 개발을 위해 총 527억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한다. 또한, 칩 공장 건설에 대한 240억 달러 규모의 투자세액 공제 25%도 포함하고 있다.

지난 8월 미 상무부는 460여 개 미국 기업들이 중국 과학기술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부의 반도체 보조금 지원을 받는 것에 관심을 표명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정부 지원을 요청한 글로벌파운드리스는 휴대폰과 WiFi 라우터 및 라디오 타워에 사용되는 무선 연결 칩을 생산한다.

고객사로는 록히드 마틴을 포함한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체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AI 투자 열풍 속 11월 30% 증가...中·日 관계 악화에도 중국으로 공작기계 수주 급증
JR동일본-이토추(8001 JP), 부동산 자회사 통합 추진
다카이치 총리, 재정 건전성 강조
소프트뱅크회장(9984 JP) 손정의 장녀, 재정난 스파이버 지원
美 3분기 GDP 서프라이즈, 아직은 견조했던 소비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