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큐어(NVCR), 3분기 실적 부진..밸류에이션 역사적 최저 수준"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3-10-31 15:46:54
(출처=novocure)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노보큐어(NVCR)의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가운데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최저 수준까지 하락했다.

노보큐어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3% 감소한 1.3억 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기채를 하회했고 조정 EBITDA는 적자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김충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LUNAR와 INNOVATE-3 임상시험 결과발표 이후 동사의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다"며 "동사의 펀더멘탈이 훼손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우나 센티멘트가 크게 악화된 만큼 반전의 계기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노보큐어 주가추이 (출처=네이버증권)

 

2024년까지 2건의 3상 임상시험 데이터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충현 연구원은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적자기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동사의 현금성 자산과 최근 분기 현금 소진 규모를 생각할 때 최소 13개 분기동안 재무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판단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주요은행, 스타트업 대상 '벤처 데트' 자금조달 확산
교세라(6971 JP), 日 항공전자(6807 JP)에 800억엔 출자…커넥터 사업 강화로 전자부품 재도약 노린다
‘사라지는 엔고(円高)’…日 금리 인상 기대 후퇴에 엔화 약세 지속
日고령자 금융소득, 의료보험료 반영 추진…최대 30배 격차 해소 나선다
센트러스에너지(LEU.N) 3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농축 우라늄 부족 수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