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큐어(NVCR), 3분기 실적 부진..밸류에이션 역사적 최저 수준"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3-10-31 15:46:54
(출처=novocure)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노보큐어(NVCR)의 3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하회한 가운데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최저 수준까지 하락했다.

노보큐어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3% 감소한 1.3억 달러를 기록하며 시장 기채를 하회했고 조정 EBITDA는 적자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김충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LUNAR와 INNOVATE-3 임상시험 결과발표 이후 동사의 주가가 크게 하락하고 있다"며 "동사의 펀더멘탈이 훼손되었다고 보기는 어려우나 센티멘트가 크게 악화된 만큼 반전의 계기는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노보큐어 주가추이 (출처=네이버증권)

 

2024년까지 2건의 3상 임상시험 데이터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충현 연구원은 "최근 금리 인상으로 인해 적자기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동사의 현금성 자산과 최근 분기 현금 소진 규모를 생각할 때 최소 13개 분기동안 재무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판단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중도개혁연합 주요 인사 대거 낙선
도요타(7203 JP), 상장 이후 최고가 경신...주당 4000엔 기록
중국인 단체관광 급감, 일본 관광지 타격 온도차 뚜렷
'카메라 명가' 니콘(7731 JP), 사상 최대 850억엔 적자...헬스케어·3D 프린터 신사업도 고전
트럼프, 日 다카이치에 축하 메시지...하원선거 자민당 대승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