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급성장 수혜"

인더스트리 / 박남숙 기자 / 2023-12-13 13:42:51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박남숙 기자] 레뷰코퍼레이션(443250)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급성장 수혜주로 꼽혔다.

국내 1위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레뷰코퍼레이션은 광고주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됐으며,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점유율은 66%로 독보적인 입지를 점하고 있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전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은 증가 추세"라며 "서비스 플랫폼 라인업 확장, 해외 사업 확대, 커머스 등 사업 영역이 추가로 성장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SNS 등 디지털 매체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은 증가 추세다. 대중들은 주체적으로 관심있는 인플루언서를 구독, 팔로우하기 때문에 소비자 타깃 설정에 있어서도 효과적이라는 분석이다.

 

최민하 연구원은 "인플루언서는 소비자이자 팔로워인 이들에게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면서 구매 욕구를 높이는데 팬데믹 이후 ‘브랜드 마케팅’에서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으로 광고비 쏠림이 나타나는 가운데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출처=삼성증권)

 

레뷰코퍼레이션의 마이크로, 나노 인플루언서가 주요 대상인 레뷰에 더해 메가, 매크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하는 ‘레뷰 셀렉트’ 등으로 서비스 플랫폼을 확대하며 고객 풀을 확대하고 있다.

 

신규 서비스로 레뷰 링크, 파트너스, 카드, 몰 등의 론칭을 준비 중으로 커머스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한편 인플루언서와 광고주 락인 효과를 강화할 전망이다. 

 

최민하 연구원은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현지 마케팅 대행 사업을 진행하며 해외 매출 규모를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알파경제 박남숙 기자(parkns@alphabiz.co.kr)

주요기사

CJ그룹, 맞춤형 채용 콘텐츠 인기...누적조회수 1,400만회 기록
두산, 지주사 지위 벗었다…로보틱스·에너지 M&A 신호탄되나
GS건설, 교보문고와 함께 입주민 전용 ‘큐레이션 전자도서관' 선보여
소노인터내셔널,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 ‘소노캄 경주’ 리뉴얼 오픈
LG전자, 사우디 정부와 네옴시티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협력 논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