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 파리바(BNP.PA), 소시에테제네랄 은행원 채용…사우디아라비아 법인 현지 보고 역할

글로벌비즈 / 김동현 / 2023-11-10 14:25:01

BNP 파리바. (사진=SNS)

 

[알파경제=(바르셀로나) 김동현 특파원] 프랑스 최대 은행 그룹인 BNP 파리바가 사우디아라비아 법인 채용을 단행한다. 

 

BNP 파리바는 9일(현지시간) 외국계 투자은행들이 세계에서 가장 활발한 거래 시장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는 신호로 사우디 법인 상무이사로 잘랄 알 마르훈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BNP의 대변인에 따르면 사우디 법인은 최근 알 마르훈을 상무이사로 임명하고 그에게 현지 고객 포트폴리오 임무를 맡겼다. 그는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BNP의 투자은행 사업을 이끄는 암마르 파라혼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알 마르훈은 이전에 소시에테제네랄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기업 커버리지 담당 책임자로 9년 이상 근무했다. 그는 또한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에서 7년간 근무한 바 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는 석유에서 벗어나 경제를 전환하고 있다. 또한 국부펀드가 전 세계에서 거래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모엘리스앤컴퍼니부터 뱅크 오브 아메리카 등 국제 은행들이 리야드에 더 많은 인력을 투입하고 있다. 

 

알파경제 김동현 (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H3 로켓 핵심부품 국산화 추진...UACJ(5741 JP), 도치기현에 120억엔 투자
덴츠(4324 JP), ChatGPT 기반 마케팅 전략 제안 사업 출시
가와사키 중공업(7012 JP), 철도차량 유지보수 사업 진출
日 자민당, 전후 최다 316석 확보로 단독 개헌선 돌파
바클리즈(BCS.N), 런던 내 광고·마케팅 인력 인도로 이전…AI 활용 확대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