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진 갤럭틱(SPCE.N), 감원 및 비용 절감…우주선 생산 집중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3-11-09 13:17:55
버진 갤럭틱 항공 우주선. (사진=버진 갤럭틱)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민간 우주 여행 회사 버진 갤럭틱이 우주선 생산에 집중한다. 

 

배런스는 8일(현지시간) 버진 갤럭틱이 감원 및 비용을 절감해 저가 델타 우주선 생산에 집중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버진 갤럭틱은 델타 우주선에 자원을 투입하고 프로그램 외부 작업을 줄일 것이라고 밝혔다.

 

버진 갤러틱 최고경영자 마이클 콜글래지어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높은 금리와 지정학적 불안으로 인해 단기 자본에 접근하기가 더 어려워졌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델타 우주선은 강력한 경제 엔진이다. 이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재무적 지위를 유지하고 예측 불가능한 자본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버진 갤럭틱 우주 항공승무원. (사진=버진 갤럭틱)

 

버진 갤럭틱은 10월 세 명의 유료 승객을 탑승해 우주로 한 시간 동안 왕복하는 상업 비행을 네 번째로 성공시켰다. 

 

버진 갤럭틱은 올해 몇 번의 성공적인 비행에도 불구하고 2023년 현재까지 주가가 총 55% 하락했다. 

 

한편, 버진 갤럭틱은 배런스의 의견 요청에 답변하지 않았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중도개혁연합 주요 인사 대거 낙선
도요타(7203 JP), 상장 이후 최고가 경신...주당 4000엔 기록
중국인 단체관광 급감, 일본 관광지 타격 온도차 뚜렷
'카메라 명가' 니콘(7731 JP), 사상 최대 850억엔 적자...헬스케어·3D 프린터 신사업도 고전
트럼프, 日 다카이치에 축하 메시지...하원선거 자민당 대승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