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GV.N), 15억 달러에 블루그린 인수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3-11-07 13:14:22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뉴욕 시티. (사진=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미국의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이 블루그린 베이케이션 홀딩스를 인수한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은 순부채를 포함한 총 기업가치 약 15억 달러에 현금 거래 방식으로 블루그린 베케이션 홀딩스를 인수하기로 6일(현지시간) 합의했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이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힐튼은 블루그린의 클래스 A 및 클래스 B 주식 각각에 대해 75달러를 제안할 예정이다. 

 

거래는 내년 상반기 중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 왕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CEO. (사진=SNS)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은 이 거래로 두 개의 지분을 가진 회사와 찰스턴, 사우스 캐롤라이나 및 라스 베가스를 포함한 도시의 리조트를 결합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 기반을 74만 명 이상의 소유주로 늘리고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거의 200개의 부동산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최고경영자 마크 왕은 성명에서 "블루그린 베케이션은 입증된 강력한 실적과 20만 명 이상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의 범위를 넓히고 투어 흐름을 다양화할 수 있는 주요 리드 생성 전략적 파트너십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거래 발표 후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의 주가는 1.2% 하락한 36.80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블루그린 주가는 두 배 이상 오른 72.81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日 중도개혁연합 주요 인사 대거 낙선
도요타(7203 JP), 상장 이후 최고가 경신...주당 4000엔 기록
중국인 단체관광 급감, 일본 관광지 타격 온도차 뚜렷
'카메라 명가' 니콘(7731 JP), 사상 최대 850억엔 적자...헬스케어·3D 프린터 신사업도 고전
트럼프, 日 다카이치에 축하 메시지...하원선거 자민당 대승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