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그랜드 베케이션(HGV.N), 15억 달러에 블루그린 인수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3-11-07 13:14:22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뉴욕 시티. (사진=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미국의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이 블루그린 베이케이션 홀딩스를 인수한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은 순부채를 포함한 총 기업가치 약 15억 달러에 현금 거래 방식으로 블루그린 베케이션 홀딩스를 인수하기로 6일(현지시간) 합의했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이 발표한 성명서에 따르면 힐튼은 블루그린의 클래스 A 및 클래스 B 주식 각각에 대해 75달러를 제안할 예정이다. 

 

거래는 내년 상반기 중에 종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크 왕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CEO. (사진=SNS)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은 이 거래로 두 개의 지분을 가진 회사와 찰스턴, 사우스 캐롤라이나 및 라스 베가스를 포함한 도시의 리조트를 결합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 기반을 74만 명 이상의 소유주로 늘리고 리조트 포트폴리오를 거의 200개의 부동산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최고경영자 마크 왕은 성명에서 "블루그린 베케이션은 입증된 강력한 실적과 20만 명 이상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며 "우리의 범위를 넓히고 투어 흐름을 다양화할 수 있는 주요 리드 생성 전략적 파트너십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거래 발표 후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의 주가는 1.2% 하락한 36.80달러를 기록했다. 반면, 블루그린 주가는 두 배 이상 오른 72.81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AI 투자 열풍 속 11월 30% 증가...中·日 관계 악화에도 중국으로 공작기계 수주 급증
JR동일본-이토추(8001 JP), 부동산 자회사 통합 추진
다카이치 총리, 재정 건전성 강조
소프트뱅크회장(9984 JP) 손정의 장녀, 재정난 스파이버 지원
美 3분기 GDP 서프라이즈, 아직은 견조했던 소비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