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리조트(WYNN.O), 임금 협상 잠정 합의…주가 하락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3-11-13 12:29:57

윈 리조트. (사진=윈 리조트)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윈 리조트가 라스베가스 근로자들과 임금 협상 합의에 도달했다. 

 

배런스는 10일(현지시간) 윈 리조트가 5000명의 직원을 포함한 요리 노동자 조합 및 바텐더 노조와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 합의가 노조 88년 역사상 가장 큰 임금 인상을 포함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런스에 따르면 윈 리조트 합의는 파업 시작 전인 새벽 5시 마감 시간 직전에 이루어졌다. 

 

윈 마카오. (사진=윈 리조트)

 

한편, 윈 리조트는 실적 발표 후 예상을 뛰어넘는 수익을 올렸지만, 투자자들은 더 강한 회복을 기대했던 윈 마카오의 결과에 실망했다. 

 

제프리스 분석가들은 윈 주식의 목표가를 104달러에서 91달러로 낮췄다. 윈 리조트가 라스베가스에서의 실적은 훌륭했지만, 마카오에서의 신규 프로젝트와 느린 회복은 역풍이었다고 평가했다. 

 

윈 리조트 주가는 최근 금요일 거래에서 9.5% 하락한 82.03달러로 1년여 만에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다. 홍콩에서 윈 마카오 주가는 13% 하락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