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3659 JP), 다양한 장르와 지역 확장 통한 성장 견조"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3-10-18 08:37:52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넥슨(3659 JP)이 다양한 장르에서 흥행 성과를 보여주면서 지역 확장을 통한 견조한 성장이 전망된다.

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성과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는 장르 및 플랫폼 다변화 전략, 매출 지역 다변화와 중국 지역의 회복세 그리고 적극적인 생성 AI 도입으로 기대되는 비용 절감 효과를 고려 시 매력적인 투자 시기"라고 판단했다.

 

던파모바일 중국 출시가 언제든 재개될 수 있는 점도 잠재적인 투자포인트라는 의견이다.

넥슨은 주력 장르 하나에 치중된 타 게임사들과 달리 다양한 장르에서 흥행 성과를 보여주며 개발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역적으로도 매출이 중국, 북미와 유럽으로 다변화되고 있는 부분도 긍정적이다.

임희석 연구원은 "동사 게임들의 외자 판호 획득이 재개되면서 중국 매출의 유의미한 회복이 기대된다"며 "데이브더다이버와 같은 PC, 콘솔 작품들도 성공을 거두면서 서구권에서의 성장도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주요기사

후지쯔(6702 JP)-일본IBM, 생성AI·클라우드·헬스케어 전략 협업
미쓰이스미토모FG(8316 JP), 인도 예스은행 20% 지분 취득
일본은행(8301 JP), 9월 회의서 금리 0.5% 동결 유력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