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세미컨덕터(TSEM.O), 4분기 매출 전망 상향…AI·데이터센터 호조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5-11-11 07:38:38
타워 세미컨덕터 본사. (사진=타워 세미컨덕터)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이스라엘 반도체 위탁생산업체 타워 세미컨덕터가 데이터센터와 인공지능(AI) 인프라 수요 호조에 힘입어 시장 전망치를 상회한 분기 매출을 전망했다. 

 

타워 세미컨덕터는 10일(현지시간) 4분기 매출을 4억4천만 달러(약 6,100억 원) 안팎(±5%)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는 LSEG 집계 분석가 추정치인 4억3,440만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타워 세미컨덕터는 이스라엘과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에서 생산 역량을 확충 중이며, 자동차·산업·소비자 전자·통신 등 다양한 산업 고객에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믹스드 시그널) 반도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네트워크, 데이터 전송 관련 플랫폼 등 고성장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최고경영자 러셀 엘완거는 "고속 광 데이터 전송에 필수적인 당사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데이터센터 시장 확대가 강력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타워 세미컨덕터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아울러 타워 세미컨덕터는 실리콘저마늄(SiGe)과 실리콘포토닉스 기술의 차세대 역량 강화와 생산능력 확대를 위해 3억달러를 추가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 기술은 고속 광데이터 전송의 핵심으로 꼽힌다.

 

타워 세미컨덕터의 3분기 매출은 3억9,570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추정치 3억9,400만 달러를 소폭 상회했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0.55달러로, 추정치인 0.54달러를 상회했다. 

 

주가는 0.33% 하락 후 84.07달러를 기록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코스맥스 3분기 실적 예상치 하회..마진하락에 목표가↓
유비테크(9880.HK) 中 내수용 휴머노이드 상용화 핵심 수혜주
셀시어스(CELH.N) 4분기 실적 변동성..내년 마진 개선 전망
애플(AAPL.O), 차세대 '아이폰 에어' 출시 연기…판매 부진 여파
코어위브(CRWV .O), 3분기 매출 추정치 상회…AI 인프라 수요 폭증에 실적 급등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