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설 귀성길 망향휴게소서 이동점포 '위버스' 운영

파이낸스 / 문선정 기자 / 2026-02-13 16:40:20
13~14일 귀성객 대상 참여형 캠페인 전개
(사진= 우리은행 제공)

 

[알파경제=문선정 기자] 우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13일부터 14일까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권 교환 수요를 충족시키고, 명절 기간을 노린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등 금융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형 LED 모니터를 통해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의 주요 수법과 예방법을 알리는 영상을 상영한다. 이를 통해 귀성객들은 휴게소에 머무는 동안 금융사기 예방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관할 경찰관과 우리은행 캐릭터 ‘위비’와 ‘봄봄’ 전신 인형이 함께하는 기념 촬영 행사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채널전략부 현빛나 과장은 “설 명절 연휴에는 가족과의 연락이 늘어나면서 금융사기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느슨해질 수 있다”며 “귀성길에 잠시 쉬어가는 공간에서 금융사기 예방법을 알리고, 피해를 막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동점포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포용금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알파경제 문선정 기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롯데손보, 금융위 상대 경영개선권고 취소 소송 취하
한은, 설 앞두고 4조8000억원 공급…전년比 6.2%↓
법원 “전산 오류로 지급된 가상자산도 부당이득” 반환 의무 인정
KB금융, 국민성장펀드 1호 ‘신안우이’ 해상풍력 2.9조 금융주선 완료
[마감] 코스피, 연휴 앞두고 5500선 약보합 마감…코스닥도 1%대 하락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