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솔, 호주 리튬광산 대규모 투자...“고품질 원료 확보로 차별적 고객 가치”

인더스트리 / 김영택 기자 / 2024-07-02 13:55:03
호주 리튬 광산 업체 라이온타운과 리튬 정광 175만t 추가 공급 계약
(사진=LG에너지솔루션)

 

[알파경제=김영택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호주 리튬 광산 업체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이를 통해 핵심 원재료 글로벌 공급망의 펀더멘탈(Fundamental·기초체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2일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리튬 광산 업체 라이온타운社(Liontown Resources Ltd.)과 대규모 리튬 정광(精鑛·Spodumene concentrate) 공급 및 전환사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튬 정광은 리튬 광석을 가공해 농축한 고순도 원자재로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수산화리튬의 원료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말부터 15년간 총 175만톤의 리튬 정광을 추가 공급받는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총 전기차 5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배터리 원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고무적인 점은 전량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보조금 요건을 충족한다는 점이다. 약 3450억 원(약 2억5000만 달러) 규모의 라이온타운 전환사채 투자 계약도 이뤄졌다.

이번 구매 및 투자 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핵심 원재료 공급망을 더욱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리튬의 경우 자원이 한정돼 있어 가격 변동성이 높은 편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가격 변동에 따른 리스크를 줄일 수 있게 됐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CEO 사장은 “고품질의 리튬 대량 확보로 시장 불확실성에 대응해 핵심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조달할 수 있게 됐다”면서 “라이언타운과 같은 강력한 플레이어와 협력해 IRA 준수 필수 광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파경제 김영택 기자(sitory0103@alphabiz.co.kr)

주요기사

[기업평판] SK하이닉스, 신고가 경신 후 매수 적기인가 : 알파경제TV
한온시스템 증자 발표, 실적 회복 속도가 관건
펄어비스 '붉은사막', 2026년 3월 19일 출시 확정
얼굴에 흰 액체 들이 붓더니…이니스프리, '선정성 논란' 확산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담보로 8000억원 조달…인니 투자 가속도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