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K팝 팬덤 차트 또 다시 1위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4-12-13 12:55:18
뮤직비디오 5천만 뷰 추가, SNS 팔로워 급증으로 인기 입증

(사진=스페이스오디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인 로제(ROSE)가 케이팝 팬덤 차트에서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재확인했다.

 

13일 케이팝레이더(K-POP RADAR)가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에 따르면, 로제의 '아파트(APT.)'가 다시 한번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는 한 주간 아티스트의 성장세를 증감률 기반으로 분석한다.

 

케이팝레이더의 12월 2주차 집계 기간(2024년 12월 5일~12월 11일) 동안 '아파트' 뮤직비디오는 5,717만 뷰를 추가했다. 발매 2개월이 지난 시점에도 5천만 이상의 새로운 조회 수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로제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는 35만 2,000명 증가해 케이팝 평균 증가량인 2,400명을 크게 상회했다. 같은 기간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4만 2,000명이 늘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평균 증가량 3,800명을 압도했다.

 

케이팝레이더 관계자는 "발매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오히려 더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전 세계적 인기가 여전히 매우 뜨겁다"고 평가했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TOP10에는 트레저(TREASURE)의 '라스트 나이트(LAST NIGHT)'가 2위, 트와이스(TWICE)의 '스트래티지(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가 3위를 차지했다. 크래비티(CRAVITY)의 '나우 오어 네버(Now or Never)'가 4위, BTS 멤버 뷔와 빙 크로스비(Bing Crosby)의 듀엣곡 '화이트 크리스마스(White Christmas)'가 9위에 올랐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운영하는 팬덤 데이터 서비스다. 이 차트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트위터 및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등 글로벌 메이저 플랫폼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케이팝레이더는 현재 국내 약 800개 팀의 실시간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NEW CHAPTER'를 주제로 '2023 K-POP RADAR 컨퍼런스'를 개최해 팬들과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주요기사

정승원, 첫 서울패션위크 참석… 패션계까지 섭렵
축구 대표팀, 미국전 앞두고 완전체 훈련 돌입
다저스 김혜성, 38일 만에 선발 출전했으나 무안타
뉴질랜드 교포 케빈 전, 챌린지 투어 첫 우승
우주소녀 다영, 9년 만에 솔로 데뷔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