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란티어(PLTR) 연방 정부 인증 획득, 민간 수요 증가 전망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4-12-04 09:06:09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팔란티어 (PLTR)가 연방 정부 기관에서 인증을 획득하면서 민간 부문의 수요도 촉진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동사는 팔란티어 연방 클라우드 서비스 및 지원 서비스 부문에 대한 FedRAMP High 인증을 획득했다. 

 

FedRAMP (연방 위험 및 인증 관리 프로그램)는 연방 정부 기관에서 클라우드 서비스의 보안 평가, 인증 등을 표준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팔란티어 종목진단 (출처=초이스스탁)

 

안소은 KB증권 연구원은 "FedRAMP는 정보의 기밀성, 무결성, 가용성에 따라 3가지 인증 수준으로 분류되며, 팔란티어가 획득한 High 인증은 가장 높은 수준"이라고 파악했다.

 

이번 승인은 팔란티어의 모든 제품 및 프로그램에 적용될 예정이며, 팔란티어는 미국 정부 기관에 FedRAMP High 인증이 필요한 모든 부문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는 해석이다.

 

안소은 연구원은 "정부로부터 인정받은 높은 보안성은 팔란티어가 최근 매출액 비중을 늘려가고 있는 민간 부문의 수요를 촉진하는 데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주요기사

도요타(7203 JP), 자율주행 전기차 'e-Palette' 상용화 시작
닛케이 평균, 미국 하이테크 상승에 힘입어 4만5천엔 돌파 전망
캐논(7751 JP) vs. 니콘(7731 JP), 반도체 노광장치 시장에 새 바람
美트럼프, 일본산 車 관세 15% 인하…미·일 무역합의 후속 조치
알파벳(GOOGL.O), 시총 3조 달러 돌파…세계 네 번째 '3조 클럽' 합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