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연합뉴스)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아이브의 멤버 안유진이 오는 26일과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5 SBS 가요대전 Summer'의 MC로 발탁되며 4년 연속 '가요대전'의 얼굴로 활약할 예정이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안유진의 MC 발탁 소식을 공식 발표했다.
안유진은 2022년 '가요대전' MC로 처음 발탁된 이후, 2023년과 2024년 '가요대전', 그리고 2024년 '가요대전 Summer'까지 총 네 차례 진행을 맡아왔다. 안정적인 진행 능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생방송을 매끄럽게 이끌어 '가요대전'의 대표 얼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안유진은 소속사를 통해 "올해도 '가요대전'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무더운 여름, 시청자분들께 즐거운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이브의 리더인 안유진은 노래, 춤,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선보이며 K팝 대표 '육각형 아이돌'로 인정받고 있다.
웹툰 '더 그레이트', 영화 '위시',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OST 가창에 참여했으며, 아이브 첫 번째 정규 앨범 수록곡 '히로인' 작사에 단독으로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확신의 예능 치트키'라는 별명처럼, 안유진은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 종영한 '뿅뿅 지구오락실3'에서는 적극적인 자세와 독특한 '맑눈광'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를 얻었다. 이러한 활약에 힘입어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여자 예능돌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근 '롤라팔루자 파리' 무대에서는 예기치 않은 음향 문제에 침착하게 대처하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차분한 대응과 센스 있는 멘트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며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과시했다.
한편, 아이브는 8월 말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