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홍콩 화재 참사에 200만 달러 기부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5-11-28 15:25:22
재난 복구 지원 나선 엔터테인먼트 기업,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 기원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홍콩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 참사 피해 복구를 위해 200만 홍콩달러를 기부했다.

 

JYP는 지난 28일 공식 웨이보를 통해 "홍콩의 큰 화재로 사랑하는 사람과 집을 잃은 모든 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긴급 구조 및 재난 후 재건을 위해 중국 비전 홍콩에 200만 홍콩달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어 JYP는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과 평화로 돌아오기를 기원한다"며, "산과 바다를 넘어 모든 따스함이 모여 한 줄기 빛으로 피어나기를 바란다. 피해 주민들의 안전을 기원하며 이 어려운 시기를 조속히 극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부는 지난 26일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고층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와 관련하여 이루어졌다. 이 화재로 현재까지 사망자는 94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소방관 1명을 포함한 94명이 숨지고 76명의 부상자 중 50여 명이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AP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고층 건물에서 미처 탈출하지 못한 주민들이 있어 인명 피해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홍콩 당국은 화재 경보 단계를 최고 등급인 5급으로 격상하고 구조 및 수습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LG 트윈스, 통합 우승 공약 이행 BBQ 파티 개최
최원준, 두산과 4년 38억 원에 FA 잔류 계약
KT, 강백호 보상 선수로 한승혁 지명
하이브, 홍콩 화재 참사 피해 복구 위해 5억 원 기부
몬스타엑스, 내년 1월 서울서 새 월드투어 개막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