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티스, 케이팝레이더 팬덤 차트 2주 연속 1위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5-12-05 14:24:34
데뷔곡 '패션'으로 압도적 팬덤 성장세 입증

(사진 = 스페이스오디티)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코르티스가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하며 강력한 팬덤 영향력을 과시했다. 이 차트는 한 주간 팬덤 지표 성장률을 기준으로 가장 두드러진 아티스트를 선정한다.

 

12월 1주차 집계 기간(11월 27일~12월 3일) 동안 코르티스는 지난 9월 발매된 데뷔 앨범 수록곡 '패션(FaSHioN)'을 통해 1위 자리를 지켰다. 해당 기간 '패션' 뮤직비디오는 243만 뷰를 기록했으며, 스포티파이 팔로워는 7만 6천 명 증가했다.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량인 1700명을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또한, 코르티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45만 2천 명, 트위터 팔로워는 3만 8천 명 늘었다. 이는 인스타그램 평균 증가량 800명 수준에 머무르거나 트위터 팔로워가 감소하는 다른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비교했을 때 코르티스의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여준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코르티스가 스포티파이와 소셜 미디어 전반에서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다시 한번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 차트 상위권에는 라이즈의 '페임(Fame)'이 3위, 리센느의 '블룸(Bloom)'이 4위를 기록했다. 내년 1월 12일 데뷔 예정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의 선공개 싱글 '포뮬러(FORMULA)'는 7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김선호·고윤정, 넷플릭스 로맨스 '이 사랑 통역 되나요?'로 호흡
정국·윈터 열애설, 소속사 '무대응'으로 일관
셰플러, 히어로 월드 챌린지 1R 공동 선두로 3연패 시동
조진웅, 소년범 출신 의혹 소속사 "사실 확인 중"
마동석·리사·이진욱 주연 액션 블록버스터‘타이고' 제작 확정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