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금리 1%p 추가 인하

파이낸스 / 김교식 기자 / 2025-09-26 11:40:01
(사진=KB국민은행)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KB국민은행이 서민금융 상품인 'KB새희망홀씨Ⅱ' 대출 금리를 이달에만 두 번째로 1%포인트(p) 인하한다.

한 달 새 총 2%p의 금리를 내리고 대출 비교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등 취약차주 금융 부담 완화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이날부터 올해 연말까지 'KB새희망홀씨Ⅱ' 상품의 금리를 한시적으로 1%p 추가 인하하기로 했다.

이번 조치로 이 상품의 최저 금리는 연 4.24%(신용평가 3등급·대출기간 5년 이상 기준)로 낮아진다.

KB국민은행은 앞서 지난 15일에도 해당 상품의 금리를 1%p 내린 바 있어, 한 달도 안 되는 기간에 금리가 총 2%p 떨어지게 됐다. 당시 금리 상한선도 기존 연 10.5%에서 9.5%로 1%p 낮췄다.

KB국민은행은 오는 30일부터 대출 비교 플랫폼에서도 'KB새희망홀씨Ⅱ' 상품을 취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이나 KB스타뱅킹 앱 외에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돼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비용 부담과 부채 상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금융 지원 혜택을 넓히고자 한다"며 "포용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알파경제 김교식 기자(ntaro@alphabiz.co.kr)

주요기사

우리은행, 판교 테크원타워 1조2800억 금융주선 성공
서울 아파트 계약 해제 3배 증가..'가격 띄우기' 의심 기획 조사
기업은행, 상반기 금융위 기술금융 테크평가 1위
신한투자증권, 무디스 등급 '안정적' 상향...내부통제 강화 반영
금투협, 일본투자신탁협회 만나 한일 자본시장 협력 논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