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11월 2~3일 개최

스포테인먼트 / 김다나 기자 / 2024-02-20 12:50:19
(사진=KGMA 조직 위원회)

 

[알파경제=김다나 기자]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가 개최된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일간스포츠가 올해 창간 5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새롭게 제정해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일간스포츠는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지난 1986년 론칭해 2020년까지 34년간 운영해 온 노하우를 집약해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외 K팝 팬들의 KGMA 단체관람을 위한 여행상품에 대한 문의와 제작 협찬, 해외 방송 등과 관련한 문의가 일본과 중화권을 넘어 중동에서까지 이어지고 있다. 

 

시상식 개최 소식은 각종 SNS와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등을 통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등으로 번역돼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특히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K팝과 트롯 등 대중가요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최고의 무대를 꾸밀 계획이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신뢰를 더하겠다는 방침이다.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와 디지털 음원 및 음반 판매량, 모바일 투표를 통한 팬들의 참여 등을 바탕으로 수상자를 선정하고 K팝 아티스트와 팬들이 신뢰하는 시상식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11월 2일 1부와 11월 3일 2부로 진행되는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는 K팝 스타들을 비롯해 발라드, 힙합, 트롯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 레전드, 신예가 두루 참여해 팬들과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마련된다.

한편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11월 2일 1부, 3일 2부로 진행된다.

 

알파경제 김다나 기자(rosa3311@alphabiz.co.kr)

주요기사

김하성, 워싱턴 더블헤더서 3안타 맹타
오타니, 투타 겸업 신기록 달성…50홈런·50탈삼진 동시 석권
킥플립 아마루, 심리적 불안 증세로 활동 중단
배우 윤도건, 로그스튜디오와 전속 계약 체결
양파, 27년 만 전국 투어… 새 앨범 발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