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27일 신곡 '모노' 발매…8개월 만에 컴백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6-01-20 11:12:00
새 디지털 싱글 '모노' 콘셉트 담은 티저 영상 공개…英 래퍼 Skaiwater 피처링 참여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아이들이 오는 27일 새 디지털 싱글 '모노(Mono)'를 발매하며 컴백한다. 이는 지난 5월 발매된 미니 8집 '위 아(We are)' 이후 약 8개월 만의 국내 활동이다.

 

아이들은 20일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신곡 '모노'의 콘셉트를 담은 'Play the whole world in Mono'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영상은 기존 아이들이 선보여온 화려한 색감과는 대조적인 모노톤으로 제작되어, 끊임없이 변화를 시도해 온 아이들의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예고했다. 미니멀하면서도 감각적인 비트는 아이들의 확장된 음악 세계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번 디지털 싱글에는 영국 출신의 래퍼 Skaiwater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독특한 음색과 랩 스타일로 주목받는 Skaiwater와 아이들의 협업이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아이들은 이번 티저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며 디지털 싱글 '모노'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두산 베어스, 2026시즌 선수단 연봉 계약 완료
키움 히어로즈, 안우진 최고 연봉 4억 8천만원 포함 50명 연봉 계약 완료
김태리, 첫 고정 예능 '방과후 태리쌤'으로 교단 선다
배우 문우진, MYM엔터테인먼트와 새 출발
'나의 아저씨' 박해영 작가, 신작 '모두가 자신의 무가치함과 싸우고 있다' 확정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