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쿠폰 신청 첫날, 카드사 앱·홈페이지 '먹통' 잇달아

파이낸스 / 김혜실 기자 / 2025-07-21 11:09:53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시작된 21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주민센터에서 직원이 소비쿠폰 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혜실 기자]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첫날 신청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신한카드 등 일부 카드사 앱과 홈페이지에서 잇달아 접속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21일 오전 신한카드 모바일 앱 'SOL페이'는 소비쿠폰 신청을 위한 접속 인파로 인해 먹통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접속환경에 따라 먹통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있다"라며 "서버를 미리 증설해 놓았음에도 순식간에 신청자가 몰리면서 일부 접속 지연 사례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여타 카드사 앱과 소비쿠폰 신청 홈페이지 등에서도 접속 환경에 따라 일부 서비스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오는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약 8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을 받는다. 정부는 소비쿠폰 지급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요일제를 적용해 신청 인원을 분산시켰다. 출생 연도 끝자리에 따라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요일에 맞춰 신청해야 한다. 주말인 26일과 27일에는 모든 국민이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알파경제 김혜실 기자(kimhs211@alphabiz.co.kr)

주요기사

서울 아파트 직거래 급증..보유세 대신 증여
넥스트레이드, 모든 시장 참여 증권사 31개사로 확대
한양증권 "글로벌 IB조직 출범 6개월 만에 해외 대형 딜 잇따라 성사"
삼성증권, 업계 최초 ‘30억 이상 고객 5천 명’ 돌파
아파트 청약경쟁률 2년 만에 최저..부동산 규제 정책 후폭풍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