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은행, 최고 연 5.5% 'Sh파워챌린지적금' 출시

파이낸스 / 류정민 기자 / 2025-05-29 10:25:57
(사진=Sh수협은행)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Sh수협은행이 고객 맞춤형 챌린지 적금인 'Sh파워챌린지적금'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들은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최고 연 5.5%의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29일 Sh수협은행 측은 "고객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며 성취감과 저축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Sh파워챌린지적금'은 고객이 만기일과 적립 주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상품이다. 

 

Sh수협은행 측은 "100일 동안 매주 5만 원을 모으거나 매일 커피 한 잔 값을 저축하는 등 고객 스스로 도전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적금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이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점이다.

 

Sh수협은행 측은 "고객들은 저축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물론, 목표 달성을 응원하는 캐릭터의 변화를 보며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우대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연 3.5%의 우대금리가 제공되어 최고 연 5.5%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최근 1년간 Sh수협은행 예·적금 미보유 고객 ▲마케팅 안내 동의 ▲자동이체 달성률 충족이다.

 

가입 기간은 1개월에서 최대 7개월이며, 적립 주기에 따라 매주 적립 시 1천 원에서 10만 원, 매일 적립 시 1천 원에서 2만 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Sh파워챌린지적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 '파트너뱅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총 15,000좌 한도로 판매될 예정이다.

 

Sh수협은행은 'Sh파워챌린지적금'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가입 고객 2,5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챌린지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라며  "일상 속 다양한 도전을 즐기는 모습에서 착안해, 금융 상품에도 재미와 성취감을 더해보자는 취지로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의 금융 생활에 즐거움과 동기를 불어넣는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hera20214@alphabiz.co.kr)

주요기사

월급 300만원으로 2년만에 1억 만들기. 어떻게 하면 될까? [알쓸차근: 월급탈출 인생수정]
네이버·토스·카카오에서 실손 보험보험 청구 한번에 가능해진다
[마감] 코스피, 美고용지표 경계감 속 3200대 제자리걸음
서울 집값 소폭 상승세 지속..공급대책 발표 주시
서울 민간아파트 ㎡당 분양가 2천만 원 첫 돌파..'국평 17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