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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시내의 한 롯데리아 매장 모습. (사진=연합뉴스) |
[알파경제=김교식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다음 달 3일부터 버거류 23종을 포함한 총 65개 품목의 판매가격을 평균 3.3% 인상한다고 28일 밝혔다.
제품별 인상 폭은 100원에서 400원 수준이다.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단품 기준 200원 올라 5000원, 세트 메뉴는 7300원으로 조정된다.
롯데리아 측은 "지속되는 국내 경영상 제반 비용 증가와 해외 환율, 기후 변화 등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한 원가 부담이 가중됨에 따라 가맹점의 이익률 유지를 위해 판매가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버거킹과 맘스터치도 각각 지난 1월과 지난해 10월에 주요 제품 가격을 이미 인상한 바 있다.
알파경제 김교식 기자(ntaro@alpha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