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컬리페이와 손잡고 임베디드금융 본격화

파이낸스 / 김혜실 기자 / 2025-06-11 10:03:02
(사진=NH농협은행)

 

[알파경제=김혜실 기자] NH농협은행이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의 간편결제서비스 컬리페이와 손잡고 비금융 플랫폼에 금융 서비스를 결합하는 임베디드금융에 적극 나선다. 농협은행은 올해 임베디드금융국을 신설하고 임베디드금융 사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H농협은행은 컬리페이와 '금융·유통 결합 혁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컬리페이 제휴통장 출시 및 임베디드금융 제공 △컬리 공급사 동반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양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상호마케팅, 콘텐츠 개발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앞서 컬리와는 지난 3월 적립 및 할인쿠폰 이벤트도 진행한 바 있다.

농협은행은 올해 임베디드금융국을 신설하고, 비금융사 등 외부기업과 협업해 상품, 서비스 측면의 BaaS 및 특화사업을 발굴,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임베디드금융 모델 확대에 본격 나섰다.

강태영 은행장은 “양사는 금융과 유통분야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농협은행은 플랫폼사, ERP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임베디드 금융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경제 김혜실 기자(kimhs211@alphabiz.co.kr)

주요기사

9·7 부동산 대책, 주택 공급 공공 주도 전환..5년간 수도권 135만 가구 제공
[마감]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 매수에 3210선 마감
신한·하나銀,, '9·7 대출규제' 반영 위해 비대면 주담대 중단
수도권 1주택자 전세대출 한도 2억원으로 축소…LTV 40%로 강화
7월 아파트 매매 신고가 비중 20% 이상..'3년래 최고'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