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AI·핀테크 등 스타트업 30개사 선정해 스케일업 지원

파이낸스 / 김혜실 기자 / 2025-07-09 09:58:07
'2025 KB스타터스' 30개사 선정...스타트업 생태계 확장
이창권 KB금융지주 디지털·IT부문장(두번째 줄 왼쪽에서 일곱번째)이 지난 8일 강남HUB센터에서 진행된 `KB스타터스 웰컴데이`에서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알파경제=김혜실 기자] KB금융그룹이 전일 혁신 분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30개사를 2025년 ‘KB스타터스’로 신규 선정하고, ‘KB스타터스 Welcome Day’를 개최했다고 9일 전했다.

 

‘KB스타터스’는 지난 2015년부터 총 394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2544억원을 투자해 온 KB금융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올해부터 그룹 차원의 일원화된 스타트업 발굴·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KB스타터스’와 KB국민카드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FUTURE9’을 통합 운영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사업 연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KB스타터스’에는 기술력, 시장성, 그룹 협업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30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새롭게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의 협업 파트너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스타트업 전용 업무 공간(강남/관악 HUB센터) ▲세무, 회계, 법률, 특허, ESG 등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경영 지원 자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및 KB Wise 컨설팅 지원 등 성장단계별 스케일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5년 ‘KB스타터스’ 선정 기업은 ▲가온소프트랩 ▲겜퍼 ▲그레이박스 ▲넘버트랙 ▲드랩 ▲라젠카 ▲마인드풀랩스 ▲메이아이 ▲바이트컴퍼니 ▲셀렉트스타 ▲솔리다리테 ▲스탁키퍼 ▲에픽카 ▲유니버스에이아이 ▲케어마인더 ▲케이알지그룹 ▲코어16 ▲투모로로보틱스 ▲트랜스파머 ▲트리플더블 ▲트릴리온랩스 ▲팀리미티드 ▲페보 ▲페이워크 ▲포트로직스 ▲포트존 ▲한국자산매입 ▲한국증권대차 ▲헤드리스 ▲호패 등이다. 

 

KB금융 관계자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KB금융과 함께 내일을 만들어 갈 파트너로 맞이하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KB금융은 단순히 숫자의 확장에 그치지 않고 스타트업과의 실질적인 협업을 강화하여 기술과 금융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파경제 김혜실 기자(kimhs211@alphabiz.co.kr)

주요기사

월급 300만원으로 2년만에 1억 만들기. 어떻게 하면 될까? [알쓸차근: 월급탈출 인생수정]
네이버·토스·카카오에서 실손 보험보험 청구 한번에 가능해진다
[마감] 코스피, 美고용지표 경계감 속 3200대 제자리걸음
서울 집값 소폭 상승세 지속..공급대책 발표 주시
서울 민간아파트 ㎡당 분양가 2천만 원 첫 돌파..'국평 17억'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