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봉권 띠지·쿠팡 외압 의혹' 특검 후보에 박경춘·안권섭

폴리이코노 / 이형진 기자 / 2025-11-14 20:39:15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이형진 기자] 국회는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과 '쿠팡 퇴직금 불기소 외압' 의혹을 수사할 특별검사 후보자로 박경춘 변호사와 안권섭 변호사를 추천했습니다.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및 쿠팡 퇴직금 불기소 외압 의혹 진상규명 특별검사 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14일 제2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의결했습니다.

박경춘 변호사(59·사법연수원 21기)는 법무법인 서평 소속으로, 연세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육군 제2·39사단 검찰관, 수원지검 평택지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50억 클럽' 의혹을 받았던 박영수 전 특별검사를 변호한 바 있습니다.

안권섭 변호사(60·사법연수원 25기)는 법무법인 대륜 소속이며, 연세대 법학과 출신입니다.

법무부 법조인력과 부장검사, 서울고등검찰청 공판부장, 춘천지방검찰청 차장검사 등을 거쳤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추천위원회는 특별검사 임명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후보자 2명을 대통령에게 서면으로 추천한 뒤 해산 절차를 밟게 됩니다.

대통령은 후보 추천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이들 중 1명을 특별검사로 임명해야 합니다. 일반 특별검사와 달리 상설 특별검사는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알파경제 이형진 기자(magicbullet@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속보] 강선우 의원, ‘1억 수수 의혹’ 서울청 배당 본격 수사
與, 쿠팡 연석 청문회…"개인정보 유출 3000건 아닌 3300만건 이상→보상안 국민 기만"
정청래 민주당, 금품 의혹 강선우 의원...‘윤리감찰단 조사’ 지시
주병기 "쿠팡, 시장지배적 사업자 지정 적극 검토"
‘갑질·특혜 의혹’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 ‘전격 사퇴’…“국민 눈높이 못 미쳐”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