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Y Corp(4689 JP), 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광고 성장률 회복"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3-11-15 15:59:13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LY Corp(4689 JP)의 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했다.

지난 10월 Z홀딩스는 Z홀딩스 및 라인, 야후재팬 등 산하 기업들에 대한 그룹 개편 절차를 완료하고 LY Corporation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네이버로부터 라인을 인수해 통합할 때부터 추진해왔던 라인(메신저)과 야후재팬(포털,커머스), 페이페이(간편결제), Z Financial(금융)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LY Corp의 회계연도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4412억 엔으로 전년 대비 11.9% 늘었고, 영업이익은 567억 엔으로 13.9% 증가하며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미디어 매출액은 1632억엔으로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국내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지난 4개분기동안 부진했던 성장률이 서서히 상승하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는 평가다.

커머스 매출액은 2089억엔으로 전년 대비 1.5% 늘며 부진했다. 커머스 거래액이 1.03조엔으로 전년동기와 유사한 수준이었으며, 특히 야후쇼핑 거래액은 3982억엔으로 4개 분기 연속 역성장 중이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가 끝난 이후 LY Corp의 두 주력 사업부였던 광고와 커머스 사업부의 매출 저성장이 이어졌고 이에 주가 또한 부진했다"며 "커머스 사업부는 여전히 침체를 보이지만 광고는 서서히 성장률이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했다.

 

(출처=한국투자증권)

메세징광고(Account Ad)가 20%대의 높은 성장을 보여준 가운데 특히 경기침체로 그 동안 부진했던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률이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정호윤 연구원은 "이런 트렌드가 이어진다면 광고사업부의 성장성은 향후에도 서서히 상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