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경제사 조명 새 예능 '경제사모임' 진행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6-01-06 15:04:20
광복 이후 한국 경제사 핵심 순간들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낸다

(사진 = MBN)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방송인 김구라가 대한민국 경제 역사의 중요한 순간들을 조명하는 새 프로그램 '경제사모임'을 이끌게 됐다. 

 

오는 10일 첫 방송되는 MBN '경제사모임'은 광복 이후 한국이 이뤄낸 고속 성장의 결정적 순간들을 되짚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복잡한 경제 용어나 수치 대신, 키워드 중심의 스토리텔링을 활용해 한국 경제사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어려운 경제사를 시청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경제사모임'의 진행자로 김구라를 비롯해 봉태규, 정형석, 이시원이 참여한다. '모임장'을 맡은 김구라는 연예계 대표적인 경제 지식 보유자로, 그의 날카로운 분석과 직설적인 화법으로 복잡한 경제 이야기를 명료하게 정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배우 봉태규, 성우 정형석, 그리고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출신 이시원은 '모임 회원'이자 '경제 스토리텔러'로 나선다. 이들은 각기 다른 시각으로 경제사의 한 장면을 조명하며, 다양한 배경과 관심사를 가진 멤버들의 입체적인 토크를 통해 경제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친숙하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경제 전문 북칼럼니스트 남궁민 작가가 합류하여 핵심적인 해석과 사실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더할 예정이다. '경제사모임'은 10일 저녁 8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잠실야구장, 45년 역사 뒤로하고 철거 확정
김혜성·고우석, WBC 대표팀 캠프 합류
프로농구 올스타전 티켓 예매 12일 시작
츄, 첫 정규 앨범 'XO, My Cyberlove' 발매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 임형주·어머니 일상 공개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