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굿 굿바이', 국내 음원 차트 최다 '퍼펙트 올킬' 기록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6-01-13 14:47:11
뉴진스·BTS 등 기존 기록 경신하며 656회 달성

(사진 = 피네이션 제공)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가수 화사의 곡 '굿 굿바이'(Good Goodbye)가 국내 음원 차트에서 '퍼펙트 올킬'(PAK) 최다 기록을 세웠다. 아이차트 집계에 따르면, '굿 굿바이'는 13일 낮 12시 30분 기준 총 656회의 '퍼펙트 올킬'을 기록하며 국내 가수 중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퍼펙트 올킬'은 멜론, 유튜브 뮤직, 지니 등 국내 주요 6개 음원 플랫폼의 인기차트와 아이차트 자체 순위에서 동시에 1위를 차지했을 때 부여되는 기록이다. '굿 굿바이'의 656회 기록은 뉴진스의 '디토'(Ditto)가 세운 655회,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기록한 610회,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의 462회를 넘어선 수치다.

 

이전까지 해외 가수를 포함한 전체 최다 '퍼펙트 올킬' 기록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 사운드트랙 '골든'(Golden)이 세운 1,484회였다.

 

'굿 굿바이'는 지난해 11월 청룡영화상에서 화사와 배우 박정민이 함께 꾸민 무대가 큰 화제를 모은 후 음원 차트 순위가 급상승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화사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첫 솔로 단독 콘서트 '미 카사'(MI CASA)를 개최할 예정이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미주, MBC 에브리원 '히든아이' 출연으로 예능감 과시
'망가진 영웅' 현주엽, 논란 후 40kg 감량…아들 준희와의 관계 회복 시도
강지영, 티엔엔터테인먼트와 새 출발
박민영·위하준, 로맨스 스릴러 '세이렌'으로 3월 안방극장 공략
어도어, 뉴진스 MV 무단 게시 관련 돌고래유괴단에 10억 배상 승소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