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 솔로 가수 데뷔… 첫 앨범 '더 리즌' 발표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5-12-05 14:22:27
SM 산하 레이블 통해 음악 활동 재개

(사진 = 스마트(SMart) 제공)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배우 임시완이 첫 솔로 앨범 '더 리즌'(The Reason)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이번 앨범은 SM엔터테인먼트 산하 음악 레이블 스마트를 통해 제작 및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더 리즌'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다. '나의 사랑이여', '단둘이', '웨어 아이 니드 투 비'(Where I Need To Be), '조각' 등이 그 외 수록곡이다.

 

타이틀곡 '더 리즌'은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로, '나의 모든 이유는 바로 너'라는 감성적인 메시지를 역동적인 악기 편곡과 함께 풀어낸 곡이다.

 

임시완은 솔로 데뷔에 대한 소감을 전하며 "OST로 혼자 노래한 경험이 있고, 기존 음악 활동과 유사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첫 솔로 앨범 발표를 앞두고 설렘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앨범 작업 과정에 대해 "무대 경험을 앨범에 담으려 노력했다"며 "개인적으로 정적인 노래를 선호하지만, 무대 위 퍼포먼스의 중요성도 인지하고 있어 두 가지를 조화롭게 융합할 수 있는 지점을 찾았다. 전반적으로 듣기 편안한 음악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임시완은 "수록곡 모두 질리지 않고 오래 들을 수 있는 곡들로 채웠다"며 "하루하루 기분에 따라 '최애곡'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이어가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팬들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김선호·고윤정, 넷플릭스 로맨스 '이 사랑 통역 되나요?'로 호흡
정국·윈터 열애설, 소속사 '무대응'으로 일관
셰플러, 히어로 월드 챌린지 1R 공동 선두로 3연패 시동
조진웅, 소년범 출신 의혹 소속사 "사실 확인 중"
마동석·리사·이진욱 주연 액션 블록버스터‘타이고' 제작 확정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