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스마트(SMart) 제공) |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그룹 제국의아이들 출신 배우 임시완이 첫 솔로 앨범 '더 리즌'(The Reason)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이번 앨범은 SM엔터테인먼트 산하 음악 레이블 스마트를 통해 제작 및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더 리즌'을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된다. '나의 사랑이여', '단둘이', '웨어 아이 니드 투 비'(Where I Need To Be), '조각' 등이 그 외 수록곡이다.
타이틀곡 '더 리즌'은 미디엄 템포의 팝 장르로, '나의 모든 이유는 바로 너'라는 감성적인 메시지를 역동적인 악기 편곡과 함께 풀어낸 곡이다.
임시완은 솔로 데뷔에 대한 소감을 전하며 "OST로 혼자 노래한 경험이 있고, 기존 음악 활동과 유사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첫 솔로 앨범 발표를 앞두고 설렘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는 앨범 작업 과정에 대해 "무대 경험을 앨범에 담으려 노력했다"며 "개인적으로 정적인 노래를 선호하지만, 무대 위 퍼포먼스의 중요성도 인지하고 있어 두 가지를 조화롭게 융합할 수 있는 지점을 찾았다. 전반적으로 듣기 편안한 음악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임시완은 "수록곡 모두 질리지 않고 오래 들을 수 있는 곡들로 채웠다"며 "하루하루 기분에 따라 '최애곡'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팬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이어가고자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고 팬들에 대한 감사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