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 파고(WFC.N), 연말 구조조정…투자은행 은행원 50명 이하 감원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3-11-16 14:34:52

웰스 파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미국의 네 번째로 큰 은행 웰스 파고가 연말 구조조정을 감행한다. 

 

로이터 통신은 15일(현지시간) 웰스 파고가 연말 가지치기의 일환으로 기업 및 투자은행 부문 50명 미만의 은행원을 해고했다고 전했다. 

 

이는 최근 미국 경제가 지속적인 고금리와 중국과의 지정학적 긴장으로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조치로 보여진다.

 

웰스파고. (사진=웰스파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웰스 파고는 성명에서 "관리가 잘 된 모든 조직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자원을 그에 맞게 조정하기 위해 고객과 우리가 서비스하는 시장의 요구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평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감원은 소수에 불과하며, 우리는 여전히 기업 및 투자 은행 사업에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미국의 주요 은행들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감원을 예고하며 투자 은행의 새로운 반등을 무산시킬 수 있다고 위협하고 있다. 

 

아울러 관련 소식은 블룸버그 통신 이전에 먼저 보도한 바 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