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 흥행 잇는다…한국투자증권, IMA 2호 출시

파이낸스 / 김지현 기자 / 2026-01-13 14:41:40
(사진=한국투자증권)

 

[알파경제=김지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두 번째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을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출시된 1호 IMA에 이은 후속 상품이다.

13일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한국투자 IMA S2’는 2년3개월 만기의 폐쇄형 상품으로,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며, 모집 규모는 1조원 수준이다.

IMA는 증권사가 고객 자금을 기업금융 자산 등에 운용한 뒤 운용 성과에 따라 수익을 배분하는 ‘원금 지급 의무형’ 실적배당 상품이다.

앞서 출시된 1호 IMA 상품에는 4영업일 동안 1조590억원의 자금이 유입되며 시장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번 IMA 2호 상품은 국내 인수금융과 기업대출 등 비교적 안정적인 기업금융 자산을 중심으로 운용된다.

원금 안정성을 우선해 시장금리 대비 초과수익을 추구하며, 개인투자자가 직접 접근하기 어려운 대체투자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구조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알파경제에 “IMA 2호는 1호 상품과 비교해 투자 자산군의 큰 틀은 유사하고, 만기 구조에 차이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종 수익은 만기 시점의 자산 운용 성과와 자산가치에 따라 확정된다. 상품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상품 출시와 함께 일정 금액 이상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알파경제 김지현 기자(ababe1978@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지준섭 농협 부회장, 망치로 폰 파손 증거인멸…공소장서 드러난 인사전횡
보험사 기본자본비율 50% 기준 도입…미달 시 적기시정조치
김윤덕 국토장관 "1월 말 주택공급 대책 발표"
연봉 최대 20% 깎는 취업규칙 개정…한화투자증권 ‘연서명 동의’ 논란 확산
1분기 수도권 1만9000가구 대단지 최대 물량 공급 예정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