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깜짝 실적'과 강력한 가이던스..실수요 확인 필요"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3-11-23 13:44:17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미국의 컴퓨터 그래픽 처리용 반도체(GPU) 설계 회사인 엔비디아(NVDA)의 3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와 강력한 가이던스를 공개했다.

 

엔비디아의 3분기 매출액은 181억 달러로 전년 대비 206% 증가했고, 주당순이익(EPS)은 4.02 달러로 각각 컨센서스를 11% 와 18% 상회했다. 4분기 매출액 가이던스는 200억달러 ±2% 제시해 컨센서스 181억 달러를 크게 상회했다. 

 

추론용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에 대해서는 Nvlink(Network 기술)와 SW(TensorRT-LLM) 기술력 보완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부분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다만, '어닝 서프라이즈'와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 가이던스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의 주가는 하락했다. 중국향 실적 감소 우려, 이스라엘 전쟁 영향(네트워크 사업부 본부가 이스라엘에 소재), 2024년 실적 피크아웃(Peak out) 우려 등이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엔비디아 주가추이 (출처=네이버증권)

 

임지용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다시 한 번 더 신고가를 경신하기 위해서는 2024년 이후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야 하는 상황으로 "AI Killer App들의 출현과 실수요 확인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내년 피크아웃 우려에 대해서는 신규 클라우드와 SW 수익화가 빠르게 올라와야 하는 부분도 있고 AI 산업 전반에 걸쳐 실수요가 확인되는 과정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임지용 연구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Copilot 침투율이 빠르게 올라가고 여러 분야에서 AI Killer App이 나와 다시 동사의 AI 가속기 재구매로 선순환이 이어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주요기사

메타(META.O), 첫 상용 '스마트 글래스' 선보여..."눈 앞에 펼쳐지는 AI 기술"
英, 트럼프 국빈 방문 사상 최대 해외 투자 확보...경제적 효과 적극 강조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