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SLA.O),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팀에서 추가 감원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4-05-07 13:28:06
테슬라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테슬라가 추가 감원을 단행한다. 

 

로이터 통신은 6일(현지시간) 테슬라가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엔지니어링 부서에서 직원을 감원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는 지난 달 텍사스, 캘리포니아, 네바다 및 뉴욕에 있는 지점에서 6700명 이상의 직원을 감축할 것이며 대규모 해고로 2분기에 3억5천만 달러 이상의 비용을 예상한다고 공개한 바 있다. 

 

톰슨 로이터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지난달 테슬라가 전 세계 인력을 10% 이상 감축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 전기차 충전 부서를 해체한 데 따른 것으로 테슬라 직원들은 메일을 통해 해고를 통보 받았다.

 

테슬라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테슬라는 전기차 수요가 둔화되고 금리 인상으로 인해 경쟁사들간의 가격 전쟁이 치열해지면서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로보택시 및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에 집중하고 있는 머스크가 이러한 프로젝트를 위한 현금을 보존하기 위해 특정 팀에 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반면, 테슬라는 4월 현재 플랫폼과 생산 라인을 사용하는 새로운 모델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자본 지출을 더 잘 통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테슬라 주가는 1% 이상 상승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스즈(7202 JP), 재생 엔진 출하량 6할 증가 계획 발표
엔화 약세 지속, 다카이치 정권 '고시 리스크' 부각
일본 개인투자자 세대교체, 주식시장 판도 바꾼다
소프트뱅크그룹(9984 JP), 40억달러 규모 디지털브리지 인수 발표
엔비디아(NVDA.N) 경쟁력 감소 우려 해소 전망..피지컬 AI 기업으로 진화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