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STLAM.MI), 미국 공장 근로자 일부 해고 예정

아메리카 / 신정훈 특파원 / 2024-04-24 13:12:26
스텔란티스 로고. (사진=스텔란티스)

 

[알파경제=(마드리드) 신정훈 특파원] 스텔란티스가 미국 공장에서의 해고를 예고했다. 

 

스텔란티스는 23일(현지시간)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자동차 시장에 대처하기 위해 앞으로 몇 달 내에 미국 공장 근로자를 해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텔란티스는 성명에서 "이러한 조치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보장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이 잘 존속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발표는 회사가 가솔린 자동차에사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위해 자본 지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지난 1분기 미국 판매가 감소하고, 지난해 미국 자동차 노동자 조합과의 새 계약으로 인해 비용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스텔란티스는 1월부터 3월까지의 차량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거의 10%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카를루스 타바르스 스텔란티스 CEO. (사진=연합뉴스)

 

스텔란티스 최고경영자 카를루스 타바르스는 "중산층을 위해 전기차의 가격을 합리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전기차가 휘발유로 구동되는 것보다 약 40% 더 비싸다"며 "비용 절감이 없으면 전기차는 중산층에게 너무 비싸 시장이 위축되고 운전 비용이 더 많이 상승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스텔란티스는 무기한 해고가 언제 시작될지,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월요일 디트로이트 북쪽 미시간주 스털링 하이츠에 있는 램 픽업트럭 공장에서 199명의 정규직을 해고했다고 보도됐다. 

 

또한, 올해 초 일부 사무직 직원을 해고한 바 있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알파벳(GOOGL.N) 4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투자 확대 우려는 단기 노이즈
퀄컴(QCOM.N) 양호한 실적에도 가이던스 실망에 하락..단기 모멘텀 부족
일라이릴리(LLY.N) 4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견고한 비만약 파이프라인
AMD(AMD.N) 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 MI450 출시 후 매출총이익률 관건
펩시코(PEP.N) 4분기 실적 우려보다 양호..스낵 부문 회복 기대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