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도이치 포스트( DHL.ETR) 지분 매각…23억 달러 조달

글로벌비즈 / 신정훈 특파원 / 2024-02-07 13:04:34

독일 KfW. (사진=KfW)

 

[알파경제=(마드리드) 신정훈 특파원] 독일 국영 개발은행 KfW가 도이치 포스트 지분을 매각한다. 

 

KfW은 6일(현지시간) 도이치 포스트 지분을 매각해 22억 유로(23억 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fW는 현재 도이치 포스트의 지분 20.5%를 소유하고 있으며 회사 지분 4%에 해당한 최대 5000만 주를 매각한다고 말했다. 

 

현재 도이치 포스트 주식은 가속화된 과정에서 시장 가격 대비 43.45유로(46.76달러) 범위에서 제공되고 있다. 

 

도이치 포스트 로고.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올라프 숄츠 총리의 연합 동맹국인 독일 자유민주당은 도이치 포스트와 도이치 텔레콤의 국가 지분을 매각해 국가 자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 옵션은 숄츠의 사회민주당, 녹색당, 그리고 민주당이 2021년에 과반을 형성하면서 기후 및 인프라 계획을 자금 지원하기 위해 공적 자금 조달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고려됐다.

 

이 매각은 JP모건, 뱅크오브아메리카, 도이체방크가 이번 주도하고 있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주요기사

애니컬러(5032.JP) 깜짝 실적에 상한가 재현, 주가 조정시 매수
퍼스트솔라(FSLR.N) 태양광 설치량 증가, 관세로 '상대적 위치' 강화
구글(GOOGL.O), 페이팔(PYPL.O) 결제 서비스 통합…AI 기반 쇼핑·결제 서비스 경험 확대
아마존(AMZN.O), 美 직원 복지 개선에 대규모 투자…'노동 갈등 해소될까'
애플(AAPL.O), 中 판매 부진… '아이폰17'로 반등할까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