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ROK), 약해진 전방 수요와 재고 부담..주문 개선 확인 필요"

글로벌비즈 / 김민영 기자 / 2024-05-10 11:49:11
(출처=Rockwell Automation)

 

[알파경제=김민영 기자] 디지털 전환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미국 기업인 로크웰오토메이션(ROK)의 분기 실적이 가이던스는 상회했지만 전년 대비 감소하며 부진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로크웰오토메이션의 2분기(1~3월) 매출액은 21.3억 달러로 전년 대비 6.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4.0억 달러로 16.5% 줄었으며, EPS(주당순이익)는 2.31달러로 10.8% 쪼그라들었다. 수요산업의 높은 재고로 인해 인텔리전트 디바이스(ID)와 소프트웨어&컨트롤(S&C)부문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4.9%, 23.1% 감소했고. 영업이익률은 각각 3.7%포인트와 7.9%p 하락했다.

라이프사이클 서비스(LS)부문은 사이버보안서비스의 수주가 50% 늘었고, Sensia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14.0% 증가, 영업이익률은 11.1%포인트 개선됐다.

변종만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와 지역별 투자 불확실성 하에서 유통 및 주요 전방 산업의 재고 소진과 주문 개선을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미국 지역을 중심으로 수주가 전분기 대비 개선된 점은 긍정적이나 여전히 낮은 수준이고, 유통과 기계 제조업체들의 과도한 재고 정상화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특히 전방 산업 분야별로는 Discrete(자동차, 반도체, 전자상거래 및 창고)와 Hybrid(음식료, 생명과학)의 수요 감소가 예상되는 가운데 Process(석유·가스, 광업, 화학)는 낮은 한자리수의 성장이 전망된다.

 

로크웰오토메이션 종목진단(출처=초이스스탁)

 

변종만 연구원은 "유럽과 아시아 지역의 경기 부진 등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지정학적 리스크로 투자 둔화 우려가 존재한다"며 "북미에서는 금리 인하가 지연되는 상황으로 당분간 수주 개선과 전방 산업의 수요 회복을 관찰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알파경제 김민영 기자(kimmy@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스즈(7202 JP), 재생 엔진 출하량 6할 증가 계획 발표
엔화 약세 지속, 다카이치 정권 '고시 리스크' 부각
일본 개인투자자 세대교체, 주식시장 판도 바꾼다
소프트뱅크그룹(9984 JP), 40억달러 규모 디지털브리지 인수 발표
엔비디아(NVDA.N) 경쟁력 감소 우려 해소 전망..피지컬 AI 기업으로 진화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