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 파리바(BNP.PA), 벨기에 보험사 에이지아스(AGS.BR) 지분 일부 인수

글로벌비즈 / 신정훈 특파원 / 2024-04-15 11:48:13
BNP 파리바. (사진= BNP 파리바)

 

[알파경제=(마드리드) 신정훈 특파원] BNP 파리바는 14일(현지시간) 포선인터내셔널이 보유한 보험사 에이지아스 지분의 9%를 약 7억3천만 유로(7억77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해 프랑스 대출 기관과 벨기에 사업 파트너의 관계를 더욱 강화했다. 

 

BNP 파리바의 성명에 따르면 보험 부문은 향후 수일 내에 에이지아스의 지분 4.8%를 매입할 예정이며 나머지 인수는 규제 승인을 받은 후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에이지아스 또한 별도의 성명을 통해 "우리는 BNP 파리바가 이번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의 가치와 앞으로 회사의 잠재력을 인정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에이지아스 로고. (사진=에이지아스)

 

BNP 파리바와 에이지아스는 이미 벨기에에서 생명, 자동차 및 기타 형태의 보험을 판매하는 합작 회사인 AG 인슈어런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은행의 벨기에 지사는 에이지아스 제품을 벨기에에 유통하고 있다.

 

에이지아스 주가는 올해 8.1% 상승해 회사 가치를 거의 80억 유로(85억1361만 달러)로 평가했다. 

 

반면, 억만장자 궈광창의 지원을 받고 있는 포선은 인수 후 부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산을 매각해 왔으며 블룸버그는 지난 2월 포선이 지분 매각 가능성에 대해 고문들과 협의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이스즈(7202 JP), 재생 엔진 출하량 6할 증가 계획 발표
엔화 약세 지속, 다카이치 정권 '고시 리스크' 부각
일본 개인투자자 세대교체, 주식시장 판도 바꾼다
소프트뱅크그룹(9984 JP), 40억달러 규모 디지털브리지 인수 발표
엔비디아(NVDA.N) 경쟁력 감소 우려 해소 전망..피지컬 AI 기업으로 진화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