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이순재 추모 특집 다큐 긴급 편성

스포테인먼트 / 이고은 기자 / 2025-11-27 11:33:03
국민 배우 70년 연기 인생 조명…홈페이지 테마관도 마련

(사진 = 연합뉴스)

 

[알파경제=이고은 기자] MBC가 지난 25일 별세한 원로 배우 이순재를 기리는 특집 다큐멘터리를 오는 28일 긴급 편성했다. 정확한 방송 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번 특집 다큐멘터리는 'PD수첩'의 김호성 PD가 제작을 맡았으며, 가제는 '추모 특집 다큐멘터리 배우 이순재 신세 많이 졌습니다'로 알려졌다. 방송에서는 이순재 배우의 70여 년에 걸친 연기 인생을 되돌아볼 예정이다.

 

MBC는 또한 홈페이지에 '영원한 현역' 배우 이순재님의 작품들'이라는 제목의 테마관을 개설했다. 이곳에서는 '허준', '거침없이 하이킥' 등 이순재 배우가 출연했던 드라마 20여 편을 다시 볼 수 있다.

 

특히 MBC 사극 '허준'(1999년)에서 이순재 배우는 주인공 허준의 스승 유의태 역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겼다. 2000년대에는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시리즈에서 '야동순재' 등의 별명으로 친근한 이미지를 구축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이순재 배우가 면암 최익현 선생 역으로 출연한 MBC 창사특집극 '너희가 나라를 아느냐'(2002년)와 청아그룹 창업주 장국환 역으로 열연한 '돈꽃'(2017년) 등 다수의 작품이 테마관을 통해 제공된다.

 

한편, 이날 오전 5시 30분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는 배우 정보석, 김영철, 하지원 등 동료 및 후배 배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순재 배우의 영결식이 엄수되었다. 영결식 후 운구 행렬은 별도 추모 공간이 마련된 KBS를 거치지 않고 이천 에덴낙원으로 향했다.

 

알파경제 이고은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박나래, 전 매니저들로부터 피소
국악밴드 그라나다, 몽골서 한류 문화 새 주역으로
양현종, KIA와 3번째 FA 계약 체결
로하스, 다저스와 1년 계약… 2026시즌 후 은퇴 예고
노정의·배인혁 사돈 로맨스 내년 공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