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MONEY'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K팝 솔로 최단 신기록

스포테인먼트 / 김경식 / 2022-03-14 11:12:09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서 또 한 번 신기록을 달성했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는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지난 9월 10일 공개된지 186일 만인데 이는 같은 스트리밍 횟수에 도달한 K팝 솔로 아티스트 음원 중 최단 기간이다.

아울러 리사는 이로써 스포티파이서 총 5개의 4억 회 이상 스트리밍 곡에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가 됐다. 그가 속한 블랙핑크의 곡 'Lovesick Girls', 'Kill This Love', 'How You Like That', 'DDU-DU DDU-DU'가 앞서 4억 스트리밍을 넘긴 바 있다.

리사의 'MONEY'는 뮤직비디오가 없는 앨범 수록곡임에도 타이틀곡 'LALISA' 못지 않은 인기를 끌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미국 빌보드 핫100서 'LALISA'는 84위, 'MONEY'는 93위를 기록하며 솔로 앨범에 수록된 두 곡 모두 주류 팝 시장 메인 싱글 차트에 올려놓는 기염을 토했다.

유튜브에서의 강세도 여전하다.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는 현재 5억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으며, 'LALISA' 뮤직비디오는 4억 4600만여 뷰를 기록 중이다.

알파경제 김경식 (kks78@alphabiz.co.kr)

주요기사

로운, 투병 팬에 직접 준비한 역조공 이벤트 공개
지드래곤, 세계 평화의 날 맞아 '818 BLOOM' 글로벌 동시 판매
2025 KGMA, 화려한 시상자 라인업 공개
XG, 선공개곡 GALA 로 첫 정규앨범 시동
트와이스 1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글로벌 개봉 확정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