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다큐 형식 통해 대선 출마 공식 선언 "따뜻한 봄날 만들겠다"

폴리이코노 / 류정민 기자 / 2025-04-10 10:40:23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10일 이 전 대표의 캠프 측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이후 제작된 것으로, 대선 출마에 대한 이 전 대표의 의지와 비전을 국민에게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혔다. 

 

총 10분 분량의 영상에서 이 전 대표는 "내란 사태를 극복한 위대한 주권자의 외침에 응답하기 위해 출마한다"고 선언했다.

 

그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제도가 아닌, 이를 지켜가는 국민에게 있다"라며 "깊은 겨울을 깨고 국민과 함께 따뜻한 봄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현재 사회적 갈등의 주요 원인으로 경제적 양극화를 지목하며, 정부 주도의 대규모 투자와 기술 연구개발, 인력 양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그는 또한 실용주의를 강조하며 특정 진영이나 이념에 얽매이지 않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국호 '대한민국'이 의미하듯, 위대하고 자랑스러운 국민의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나라를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를 위한 국가 비전으로 'K-이니셔티브'를 제시하며 과거 위기를 기회로 바꿔온 국민의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을 건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hera20214@alphabiz.co.kr)

주요기사

조현, 韓기업 불법체류 단속에 "막중한 책임감…필요시 직접 방미"
李 대통령, 8일 여야 지도부와 오찬 회동…국힘 장동혁 대표와 개별 단독 회담도
李 정부 조직개편안 7일 윤곽…검찰청 해체·기재부 분리
李 대통령 "보안 사고 반복 기업, 징벌적 과징금"
李 대통령, 양대 노총과 오찬 회동…"만나서 싸우든지 말든지 해야"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