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기업 주식 사고 할인 받는 '주주 우대 서비스' 최초 오픈

파이낸스 / 김혜실 기자 / 2025-01-15 10:15:18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신한 SOL증권에 ‘주주 우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주주 우대 서비스는 특정 기업의 주식에 투자할 때 투자 본연의 혜택 이외에, 그 기업의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주주로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특정 기업 주식을 한주라도 보유한 투자자라면, 해당 기업이 판매하는 상품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투자증권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로 주주로써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실시간 잔고에 기반한 주주 확인 및 쿠폰 발급/사용 시스템을 IR큐더스와 함께 제공하여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주주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였다.

 

신한 SOL증권 앱의 My Page에서 내가 보유한 주식의 우대서비스 제공 여부를 확인하여 주주라면 쿠폰을 발급 및 사용할 수 있다. 덧붙여,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고객에게도 쿠폰을 제공하며, 주주일 경우 더 큰 혜택의 쿠폰을 제공한다.

 

현재 식음료 및 생활용품 10여 개 기업들의 주주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식음료, 편의점, 주유소, 수입차, 포털 등이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한일현 신한투자증권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신한 SOL증권은 쉽고 편한 투자는 기본이고 그 외에도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주주 우대 서비스'를 론칭하였다"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업들의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마이데이터를 활용하여 타 증권사에 있는 주식을 활용한 주주 우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라고 밝혔다.

알파경제 김혜실 기자(kimhs211@alphabiz.co.kr)

주요기사

Sh수협은행, 얼굴 인증 서비스 강화..."금융사고 예방 역량 강화"
[마감] 코스피, 연일 사상 최고치 경신…3340선 상승 마감
국평 84㎡에서 59㎡로 변화..수도권 청약경쟁률 6배 높아
결혼 앞둔 예비 부부, 결혼식 한달 전 평균 카드값 227만원
KB자산운용, 해외 공모펀드 환매주기 최대 4일 단축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