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 아이폰’ 나온다…이르면 2026년 공개

글로벌비즈 / 김지선 특파원 / 2024-07-24 09:34:28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김지선 특파원] 애플이 이르면 2026년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3일(현지시간) 정보통신(IT) 전문 매체 디인포메이션은 애플이 이르면 2026년 접는 아이폰을 처음 선보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아이디어 단계에서 진전됐다고 소개했다.

애플이 내부 코드명을 'V68'이라 명명하고,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앞서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 개발에 나서고 있다는 보도는 여러 차례 보도된 바 있다. <2024년 3월 8일자 [단독] 애플, 2026년형 폴더블 아이폰 '특허출원' 완료...얇고 경량 NO주름 참고기사>


이번 디인포메이션 보도는 애플이 마침내 이 프로젝트 진행을 확정했다고 강조한 것이다.

또 매체는 애플이 새 기기의 부품 조달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최근 아시아의 공급업체와 접촉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폴더블 아이폰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Z플립 시리즈와 유사한 '클램셸(clamshell·조개 껍데기)' 디자인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했다.

폴더블폰의 경우 삼성전자가 지난 2019년 최초로 출시했다. 이후 화웨이 등 중국 업체들이 폴더블폰을 선보이면서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세계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49% 성장해 6분기 만에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바 있다.

 

알파경제 김지선 특파원(stockmk2020@alphabiz.co.kr)

주요기사

제너럴모터스(GM.N) 3분기 실적 예상치 상회..관세 부담 완화
넷플릭스(NFLX.N) 3분기 일회성 요인에 따른 조정시 매수
메타(META.O), AI 연구조직 '슈퍼인텔리전스 랩' 600명 감원…"더 날씬한 조직이 더 강해"
메타제노미(MGX.O), 아마존(AMZN.O) AI 칩 활용…유전자 편집 기술 개발 가속
어플라이드 디지털(APLD.O), 美 내 하이퍼스케일러와 초대형 계약…AI 데이터센터 사업 확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