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RIVN.O), 조슈아 트리에 첫 전기차 충전소 설치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5-01-02 09:17:37
리비안 본사. (사진=리비안)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리비안 오토모티브가 캘리포니아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했다. 

 

리비안은 1일(현지시간) 여행객들의 전기차 유입을 위한 전략적으로 위치한 조슈아 트리에 첫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 

 

이 충전소는 운전자가 전기차를 충전하는 동안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클라이밍 월이 있는 어린이 놀이 공간, 해먹 및 캐빈이 있다. 또한 무료 커피와 간식도 제공된다. 

 

리비안은 충전소에소 사용되는 전력을 재생 가능한 소스에서 구매해 상쇄하고, 부지 개발에서 재생, 재사용 및 보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리비안 오토모티브 주가 분석. (자료=초이스스탁)

 

리비안 마케팅 부사장 데니스 체리는 “새로운 충전소를 짓기 보다 적응 가능하게 재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체리는 "2년간 20개 이상의 장소를 둘러본 후 조슈아 트리를 선택했다"며 "그들이 정말 아름답고 특별한 장소라고 느끼게 하고, 역사와 특성이 있는 건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리비안은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방문객 센터에서 0.9마일 떨어진 외진 위치를 일부러 선택했으며, 이 충전소에서 운전자를 위한 또 다른 독특한 경험을 계획하고 있다.

 

리비안 주가는 2.06% 하락한 13.30달러로 마감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주요기사

엑슨모빌(XOM.N) 천연가스 성장 구조적 수혜 기업
케어링(KER.PA), 대규모 해킹 피해 인정…구찌·발렌시아가 등 고객 정보 유출
인텔(INTC.O), 알테라 지분 매각…연간 비용 전망 하향 조정
코어위브(CRWV.O), 엔비디아(NVDA.O)와 64억 달러 규모 대형 계약…'미판매 용량 매입 조건부'
머스크, 10억 달러 테슬라(TSLA.O) 주식 매입…'보상 패키지 표결 앞두고 존재감 과시'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