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 8살 연하 동성 성폭행 혐의로 입건

피플 / 류정민 기자 / 2024-07-26 08:50:20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류정민 기자] 배우 유아인이 동성 성폭행 혐의로 입건됐다. 

지난 25일 서울 용산경찰서는 배우 유아인(38·본명 엄홍식)에 대해 동성 성폭행 혐의로 입건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유씨 측은 해당 고소 사실을 강력히 부인하며, 법률적 대응을 시사하고 있다.

유씨의 법률대리인 방정현 변호사는 공식 입장문을 통해 "유아인과 관련된 모든 고소 내용이 사실무근임"이라며 추가적으로 사생활에 대한 근거 없는 추측과 루머 확산에 자제를 요청했다. 

지난 14일 서울 용산구 한 오피스텔에서 피해자 A씨(30)는 잠을 자던 중 성폭행을 당한 것으로 의심하며 이튿날 경찰에 정식으로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유씨나 A씨 소유가 아닌 제3자 소유로 밝혀졌으며 사건 당시 다른 인물들의 존재 여부도 수사 중에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피고소인 유아인 측과 직접적인 연락은 취하지 않았으나, 조만간 소환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아인은 프로포폴 상습 투약 및 타인 명의 수면제 불법 처방 매수 등의 혐의로 기소되어 재판 중에 있으며, 최근 검찰로부터 징역 4년 및 벌금 200만 원, 추징금 150여 만 원을 구형받은 상태다. 

최종 변론에서 유씨 측은 그간 겪어온 우울증 및 불안 장애회복을 위한 처방이었다며 선처를 호소한 바 있다. 

알파경제 류정민 기자(star@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정기선 HD현대, 新안전 비전 선포..."안전은 생존 필수조건"
Z세대가 뽑은 올해의 리더, 이재용 회장 52%로 압도적 1위
구윤철 "고환율, 서학개미에 책임 돌릴 생각 없어"
'주가조작 의혹' 웰바이오텍 양남희 회장, 두 번째 구속영장도 기각
김동성 양육비 미지급 실형 선고! 14년차 변호사 예언 적중!! [이혼전문 변호사의 이혼소송 : 이김의 변호]
뉴스댓글 >

건강이 보이는 대표 K Medical 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