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EG, 금융 데이터 챗GPT 통합… AI 기반 시장 분석 확대

글로벌비즈 / 신정훈 특파원 / 2025-12-04 07:40:05
런던 증권거래소 그룹(LSEG) 로고.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바르셀로나) 신정훈 특파원] 영국 런던증권거래소그룹 LSEG가 자사의 금융 데이터와 분석 도구를 챗GPT에 통합하고, 오픈AI의 엔터프라이즈용 챗GPT를 직원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LSEG는 3일(현지시간) 이 같은 계획을 밝히며 금융시장 전반에 인공지능(AI) 활용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LSEG는 자사 인증 계정을 보유한 챗GPT 이용자들이 워크스페이스와 파이낸셜 애널리틱스 등 주요 제품의 시장 데이터와 뉴스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계적 서비스 개시는 12월 8일 주부터 이뤄진다. 

 

오픈AI 챗GPT. (사진=오픈AI)

 

LSEG는 또한 AI 모델이 다양한 도구 및 데이터와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일종의 '범용 어댑터' 역할을 하는 MCP(Model Context Protocol) 커넥터를 통해 AI 최적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력은 금융서비스 업계가 방대한 시장 정보를 신속히 분석하고 트레이더·애널리스트에게 빠른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생성형 AI 도입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LSEG가 자사 라이선스 데이터를 AI 플랫폼을 통해 더 넓게 배포하려는 전략의 연장선으로 풀이된다.

 

알파경제 신정훈 특파원(press@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JFE스틸(5411 JP), 인도 철강 자회사에 2,700억엔 투자…고로 신설로 최대 1500만톤 체제 검토
미쓰비시(7211 JP)·닛산·(7201 JP)혼다(7267 JP), 미국 공동생산 추진
이토추상사(8001 JP), AI 축전지 제어사업 확장
미쓰이물산(8031 JP), 비자원 포트폴리오 강화…“1조엔 이익 안정적으로 창출”
엔비디아(NVDA.O), 中 AI 모델까지 10배 가속…경쟁사 대비 우위 재확인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