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FT.O), 중소기업 대상 소형 AI 모델 'Phi-3-mini' 출시

글로벌비즈 / 폴 리 특파원 / 2024-04-24 05:53:45
마이크로소프트 본사. (사진=연합뉴스)

 

[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 대상으로 소형 AI 모델을 출시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3일(현지시간) 콘텐츠 제작과 소셜 미디어 게시물 작성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이고 작은 언어 AI 모델을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Phi-3-mini'의 AI 모델은 언어, 코딩 및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다양한 벤치마크에서 두 배의 크기의 모델을 능가한다. 

 

또한, 이 AI 모델은 더 단순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설계돼 제한된 리소스를 가진 기업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Phi-3-mini' AI 모델.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업이 Phi-3를 사용해 긴 문서의 주요 요점을 요약하고 시장 조사 보고서에서 관련 통찰력과 업계 동향을 추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Phi-3-mini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애저의 AI 모델 카탈로그, 머신 러닝 모델 플랫폼 허깅 페이스, 로컬 머신에서 모델을 실행하는 프레임워크인 올라마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주 아랍에미리트에 본사를 둔 AI 기업 G42에 15억 달러를 투자했다. 또한, 이전에 프랑스 스타트업 미스트랄 AI와 파트너십을 맺어 그들의 모델을 애저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알파경제 폴 리 특파원(hoondork1977@alphabiz.co.kr)

어플

주요기사

젠슨 황, 엔비디아 ‘블랙웰’ 수요 강세…삼성·SK, AI 메모리칩 생산 확대
화이자, 비만약 스타트업 ‘멧세라’ 14조5000억원에 인수
스즈키(7269 JP), 5년만에 순이익 감소…반도체 불안 여전
후지필름(4901 JP), 상반기 순이익 9%↑…사상 최대 실적
IHI(7013 JP), 항공 엔진 호조로 순이익 11% 증가 전망
뉴스댓글 >

SNS